사업단소개

인사말

greetings

현재 대졸청년 취업난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커다란 사회문제이며 앞으로도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보다 경쟁력 있는 인재배출을 위한 대학의 자생적인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며, 이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를 고양하고 아이디어를 사업화시키는 노력을 경주함으로써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현실과 시대에 융합하는 새로운 교육의 방향과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글로컬 교육의 새로운 롤 모델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강의와 이론 중심의 일방향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과 사회의 다양한 요구가 반영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요구되며 이러한 교육의 결과를 지역사회와 기업에 환원시키고 기업은 그 이윤을 대학의 교육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과거의 제품 생산이나 제조방식이 아닌 디지털제조를 비롯해 새로운 팹랩 시스템을 통해 제조뿐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킬 수 있는 교육과 교육 시스템이 갖춰져야 할 것입니다. 경일대학교는 이러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입니다.

경일대학교는 공과의 기술력과 예체능대학의 디자인과 사진영상이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학생들의 창업과 취업률이 매우 높은 대학입니다.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한계에 도전하는 글로벌 실무혁신대학’이라는 경일대학교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확산시켜나가는 ‘아이디어 팩토리’ 사업은 경일대학교가 지향하는 목표와 취지에 매우 적합한 사업이며, 이 사업을 통하여 전공간의 융합과 창의적 사고를 브레인스토밍하며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 확산시킴으로서 경일대학교가 추구하는 산학협력과 이를 통한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디어팩토리사업단장 강형구